본보야지 호반의 도시 춘천으로 떠나는
우리 가족 행복 여행

글, 사진
정철훈

호반의 도시, 춘천으로
봄 마중을 가보자.

동장군의 봄 시샘이 만만치 않지만, 강변길 따라 춘천으로 가는 여정은 투명한 봄 햇살만큼 싱그럽고 낭만적이다.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우리 가족의 행복한 봄나들이, 자! 출발해보자.


영원한 청년작가,
김유정을 만나다!

아이들 손에 이끌려 도착한 첫 번째 여행지는 소설가 김유정의 생가가 있는 김유정 문학촌이다. 스물아홉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한 김유정은 아이들에게도 친숙한 <봄봄> <동백꽃> 같은 향토색 짙은 작품을 쓴 작가다. 문학촌 입구에서 만난, 강원도 사람들이 동백이라 부르는 생강나무에는 동장군의 기세에도 아랑곳없이 파릇파릇 새순이 돋기 시작했다.

김유정 문학촌을 대표하는 공간은 김유정 생가와 김유정 이야기집이다. 영원한 청년작가, 김유정의 삶과 작품세계를 소개한 전시관은 김유정 생가 옆에 있다. 생가 정원에서 만나는 점순과 봉필영감 같은 소설 속 등장인물들도 반갑다. 김유정 이야기집은 아이들도 김유정의 작품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체험형 전시물로 꾸몄다.

<봄봄> <동백꽃> <소낙비> 등 김유정의 대표 작품들은 이곳에서 오디오 북으로 다시 태어났고, 키오스크를 통해 소설 속으로 들어가 주인공이 되어 볼 수도 있다. 김유정 단편집과 다양한 국내 소설을 모아놓은 예쁜 책방과 애니메이션 <봄봄>, <동백꽃>을 상시 상영하는 영상관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430-14
문의 033-261-4650 / www.kimyoujeong.org
관람료 2,000원
관람시간 09:00~18:00


아이들을 위한 종합선물세트, 애니메이션박물관 & 토이로봇관

김유정 문학촌에서 의암호를 거슬러 강변길을 따라가면 이름만으로도 아이들 눈이 휘둥그레지는 여행지가 기다린다. 애니메이션박물관과 토이로봇관이 그 주인공! 애니메이션이든, 로봇이든, 장난감이든 하나만으로도 입이 귀에 걸릴 판인데, 이 셋을 한데 모아놓았으니 아이들에게 이보다 좋을 순 없다.

애니메이션박물관과 토이로봇관은 별개의 건물로 나뉘기 때문에 개별 관람이나 연계 관람 모두 가능하다. 두 곳 모두를 관람하려면 개별 입장권보다 통합권을 구입하는 게 조금 더 저렴하다.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원리를 배우고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흰 벽에 조명을 비춰 잔상의 원리를 소개하거나 애니메이션의 음향효과를 직접 따라하는 등 체험형 전시물이 대부분이라 어른아이 모두 지루할 틈이 없다.

로봇토이관도 체험형 전시물이 대부분이다. 인간형 로봇 휴머노이드부터 고개를 들고, 손발이 움직이는 오토마타까지,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보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다. 격투기 로봇을 직접 조작해 영화 ‘리얼스틸’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것도 멋진 경험이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문의 033-245-6470 / www.animationmuseum.com
관람료 어른 9,600원 / 청소년·어린이 8,000원 (통합권 기준)
관람시간 10:00~18:00


강물 위를 걷는 짜릿함!
소양강 스카이워크

춘천여행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게 소양강이다. 그럼 소양강을 가장 멋지게 만나는 방법은? 바로 소양강 스카이워크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길이 170여m의 다리 바닥을 강화유리로 마감해 강물 위를 걷듯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스카이워크로 발을 들이는 아이들 표정이 걱정 반 기대 반, 천차만별인 건 그래서다. 스카이워크 끝, 원형 전망대에 서면 물고기 모양의 거대한 조형물 뒤로 의암호의 아름다운 풍경이 그림처럼 다가온다. 물론 전망대 바닥도 아래가 훤히 보이는 투명유리다. 소양강 스카이워크 입장료 2천원은 인근 매점이나 식당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준다. 소양강 스카이워크 공영주차장에서 지하보도를 따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 2663
문의 033-240-1695
관람료 2,000원
관람시간 10:00~20:30


새콤달콤 침샘 저격,
막국수체험박물관

출출한 시간, 춘천 여행에서 유일한 고민거리라면 양념과 물을 선택하는 일이다. 짜장면과 짬뽕을 합쳐놓은 짬짜면처럼 춘천에도 양념 반, 물 반 막국수가 있으면 좋으련만, 새콤달콤 양념 막국수와 시원한 물 막국수 사이에서 고민할 수밖에 없다.

춘천의 대표 먹거리인 막국수를 맛보기 전에 일단 막국수에 대해 알아보는 게 순서다.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은 국수틀 모양의 독특한 외관 덕분에 눈에 쉽게 띄어 찾아가기도 쉽다.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은 막국수 박물관과 체험관으로 구성된다. 1층 출입구를 들어서면 큼직한 맷돌 모양의 전시물 뒤로 메밀과 막국수에 대한 재미난 정보가 가득하다. 아이들과 함께 메밀가루로 반죽을 만들고, 국수틀로 면을 뽑아 막국수를 만들어 보는 막국수 만들기 체험도 재밌다. 막국수 만들기 체험은 2인 이상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체험비용은 1인당 5,000원이다.

주소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북로 264
문의 033-244-8869
관람료 어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 / 만들기 체험은 1인 5,000원
관람시간 09:00~18:00

춘천여행,
인증샷 베스트 포토 존

  • 01. 김유정 문학촌

    소설 <봄봄>에 나오는 점순, 봉필영감 동상앞에서 익살스러운 표정과 포즈로 소설 속 주인공 되어 보기. 단, 동상에 기대거나 힘을주는 행동은 금물.

  • 02. 애니메이션박물관, 토이로봇관

    애니메이션박물관 뒤 야외 광장에서 송승헌, 이영애와 드라마 주인공 되어 보기. 멋진 소양강 풍경은 덤.

  • 03. 소양강 처녀상

    소양강 처녀 상 앞에서 비스듬히 앵글을 잡으면 소양강 처녀상과 스카이워크 그리고 소양강이 한 화면에!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우리 가족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춘천 여행지!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와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이달의 상품
  • 1등 [돌체구스토] 이클립스 (1명)
  • 2등 [농협안심한우] 1등급 한우 로스세트 2호 (1명)
  • 3등 푸르지오 프리미엄 타월세트 (20명)
  • 4등 푸르지오 차량용 방향제 (20명)
  • 5등 [메가박스] 2인 예매권 (10명)
  • 6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20명)
  • ※ 경품은 당사 및 업체 사정에 의해 유사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본 이벤트는 푸르지오 웹진 기사 전체 응모자 대상으로 추첨하여 진행됩니다.
sns 버튼 상단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