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 ‘원스톱 라이프’ 선진국형 복합도시의 중심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글, 사진
정철훈 작가

군산시 조촌동 일대에 개발 중인 ‘디오션시티’는 압축형 복합도시다.

이곳에는 2020년까지 아파트 약 6,400여 세대와 단독주택 등 주거시설과 여가·쇼핑·문화·교육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한 디오션시티의 중심에 위치해있는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는 지하2층 ~ 지상 29층 11개동 1,400여 세대(전용 59~99㎡) 규모다.

원스톱 라이프의 완성,
디오션시티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가 자리한 디오션시티는 전북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복합도시이다. 콤팩트시티라고도 불리는 복합도시는 이미 미국이나 일본 등 선진국에서 그 실효성을 인정받고 있다. 토지를 집약적으로 개발해 효율성을 극대화한 콤팩트시티는 도심이 평면적으로 확대되어 가는 현상을 방지하고 쾌적하며 편의성도 높일 수 있어 인기다. 또 도시를 고밀도로 개발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도심 내 개발이 수월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신도시나 택지지구처럼 부지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도심을 재개발하기도 수월하다.

도시 속 미니도시로 불리는 콤팩트시티의 가장 큰 매력은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업무ㆍ상업ㆍ문화시설을 모두 갖춰 입주민들이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생활을 쉽게 영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디오션시티도 마찬가지.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한 롯데아울렛 군산점은 지하 1층~지상 7층 전체 면적 9만 3,152㎡ 규모로, 1층부터 3층까지는 판매시설로 꾸며지고 4층과 5층은 멀티플렉스관이 입점할 예정이다. 복합 쇼핑몰 주변으로 이국적이면서도 색다른 느낌의 유럽형 스트리트몰도 조성될 예정이다.

논스톱 광역교통망과
명품 교육환경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단지 주변으로는 롯데아울렛 군산점 외에도 우수학교와 3만㎡의 대규모 근린공원 그리고 어린이공원 2곳 등이 조성돼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단지 바로 동쪽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향후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해진다. 군산의 명문고인 군산제일고교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에서 군산제일고교까지는 직선거리로 1km가 채 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군산시청, 군산고속버스터미널, 전주지방검찰청 등 주요 공공기관들이 대부분 반경 1km 안에 위치해 있으며, 군산공항과 장안선 군산역, 동백대교(연말 개통 예정)도 단지에서 가깝다. 단지에서 21번 도로를 이용하면 군산국가산단과 군산일반산단, 새만금국가산단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편한 교통여건도 매력이다.

푸르지오 테마가든의
다양한 그린 라이프

군산 디오션시티의 중심이 될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는 푸르지오가 자랑하는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먼저 단지 중앙에는 입주민들이 모여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휴게공간 푸르지오가든이 조성됐고, 자연친화형 친수공간으로 꾸며져 시원함을 더해주는 아쿠아가든, 산책로와 연계해 작은 숲을 연상시키는 힐링포리스트도 매력적이다.

대규모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휘트니스 클럽과 GX룸, 스크린골프장 등이 마련됐고, 자녀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남·여 독서실, 푸른 도서관 등을 단지 내에 갖췄다. 대규모로 지어지는 어린이집이 단지 안에 마련돼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보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시니어 클럽과 세련된 게스트하우스 등도 마련돼 보다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달의 상품
  • 1등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스탠드형 무선청소기 Y010 (1명)
  • 2등 [breo] 두피마사지기 scalp (1명)
  • 3등 푸르지오 프리미엄 타월세트 (20명)
  • 4등 푸르지오 차량용 방향제 (20명)
  • 5등 [메가박스] 2인 예매권 (10명)
  • 6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20명)
  • ※ 경품은 당사 및 업체 사정에 의해 유사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본 이벤트는 푸르지오 웹진 기사 전체 응모자 대상으로 추첨하여 진행됩니다.
sns 버튼 상단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