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라이프 봄의 시작,
3월에 즐기는 문화 봄나들이

자유기고가 지유리
사진제공
가족사랑전람, 광양시청, 서천군청, 쇼온컴퍼니, (주)미디어앤아트

봄의 시작을
알리는 3월이다.

3월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달이자 움츠렸던 새 생명이 피어나는 계절이다. 올해는 유독 추웠던 겨울 탓에 그 어느 해보다 봄의 소식이 반갑기만 하다. 봄의 시작, 3월에 즐기면 좋을 축제와 공연, 전시를 모아봤다.

제 19회 서천 동백꽃,
쭈꾸미 축제

주꾸미 잡이가 한창인 3월, 마량리동백나무숲 일원에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열린다. 첫날 개막식에서는 시식행사가 진행되고 초청 공연이 진행된다. 체험마당에서는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 동백나무숲 걷기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판매마당에서는 주꾸미 요리의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고 서천의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산품 판매장도 함께 열린다. 특히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어선에서 갓 잡아 올린 초봄의 별미인 주꾸미를 보고 맛볼 수 있어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다.

기간3월 17일(토) ~ 4월 1일(일)
장소서천군 서면 마량리 (마량포구) 일원
문의seocheon.go.kr/tour.do

제20회 광양 매화축제

기나긴 추위를 이겨내고 고고한 아름다움을 뽐내며 어느 꽃보다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매화. 올해로 20회를 맞은 광양 매화축제는 은빛 모래밭과 짙푸른 섬진강변에서 열린다.

매화꽃이 가득한 산책로를 따라 걷고 있노라면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또 매화마을 꼭대기에 올라 매화꽃과 섬진강을 바라보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매화로의 오른쪽엔 섬진강을, 왼쪽에는 매화꽃이 만발한 매실밭을 구경하며 아름다운 봄의 시작을 느껴보자

광양 매화축제를 구경했으면 빨간 동백꽃이 피는 옥룡사지, 세계의 와인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광양 와인동굴, 탁 트인 하늘과 바다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구봉산 전망대도 추천한다.

기간3월 17일(토)~ 25(일)
장소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 일원
문의gwangyang.go.kr/tour_culture

21세기 앨리스를 만나는 시간
ALICE : Into The Rabbit Hole

동화의 새 패러다임을 열며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은 불멸의 명작 ‘앨리스’ 시리즈. 그동안 책, 애니메이션과 영화 등 2차원 세계에서 만날 수 있었던 이 매력적인 동화가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되어 3차원 테마파크 ‘앨리스 랜드’로 탄생했다.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레이션 작가, 감각적인 뮤지션, 설치작가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영상 크루 등 총 23팀이 ‘앨리스’와 ‘원더랜드’를 새롭게 창조했다. 이번 전시는 앨리스와 원더랜드를 신비로운 영상, 음악, 그리고 빛으로 담아낸 전시로 <Intro 앨리스의 언더랜드>, <Rabbit Hole 래빗홀>, <Welcome to the Wonderland 어서와 원더랜드>, <Alice's Dream 누구의 꿈이었을까>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그 외 ‘말하는 꽃’이나 ‘unbirthday’, ‘체스룸’ 등의 원작 소설 속에 등장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에피소드들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존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숲 한복판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 The Seouliteum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거대한 도심을 떠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쉬어 갈 수 있는 원더랜드를 지향한다.

기간3월 28일(수)까지 / 매주 월요일 휴무
시간오전 10시~오후 7시 (오후 6시 입장마감)
장소서울숲 갤러리아포레 The Seouliteum
관람료성인 13,000원 / 학생 11,000원 / 유아 9,000원 (36개월 미만 무료입장 *증빙자료 첨부 시)
문의thealice.co.kr

2018 캠핑&
피크닉 페어

캠핑과 피크닉 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8 캠핑&피크닉 페어’가 3월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7홀, 8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작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멀 캠핑과 대중적인 피크닉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 및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특히 ‘캠핑카&카라반 특별展’에서는 가족 단위가 즐길 수 있는 캠핑카, 카라반, 트레일러를 소개해 전문 캠핑 관련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를 통해 국내 유수 업체들의 신제품을 확인하고 효율적인 소비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이다. 또한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기간3월 15일(목) ~ 18일(일)
장소KINTEX 제 2전시장 7홀, 8홀
문의campingfair.co.kr

뮤지컬
명성황후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신화, 뮤지컬 ‘명성황후’가 23주년을 맞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그 새로운 변화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뮤지컬 <명성황후>의 상징인 포스터의 변화다. 지난 20여 년 간 姑 이만익 화가의 판화를 메인 이미지로 사용한 뮤지컬 ‘명성황후’ 포스터는 2018년 한층 새로워진 작품을 표현하기 위해 더욱 강렬하고 드라마틱해진 신진 작가의 일러스트를 사용하였다. 이전 포스터가 강단 있는 명성황후의 모습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면, 이번 포스터는 옷깃을 부여잡은 두 손과 ‘다시 떨쳐 일어나리라’는 글귀로 불안했던 당시 정세와 국권을 회복하고자 했던 명성황후의 단호한 의지가 느껴진다. 허약한 국권을 지키기 위해 일본에 정면으로 맞서다 비참한 최후를 맞은 명성황후의 삶을 그린 뮤지컬 ‘명성황후’는 2018년 3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막한다.

기간3월 6일(화) ~ 4월 15일(일)
장소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관람료VIP석 14만 원/R석12만 원/S석 8만 원/A석 6만 원
문의sejongpac.or.kr
이달의 상품
  • 1등 [돌체구스토] 이클립스 (1명)
  • 2등 [농협안심한우] 1등급 한우 로스세트 2호 (1명)
  • 3등 푸르지오 프리미엄 타월세트 (20명)
  • 4등 푸르지오 차량용 방향제 (20명)
  • 5등 [메가박스] 2인 예매권 (10명)
  • 6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20명)
  • ※ 경품은 당사 및 업체 사정에 의해 유사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본 이벤트는 푸르지오 웹진 기사 전체 응모자 대상으로 추첨하여 진행됩니다.
sns 버튼 상단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