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대우건설,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 개관

2022-04-27

영어교육도시 프리미엄, 제주도 첫 푸르지오
대우건설,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 개관



 · 푸르지오 제주 입성, 제주에서 희소성 높은 중대형 위주 타입 구성에 오픈 발코니 적용 
 · 제주 영어교육도시 통학권 신흥 주거지 구억리, 교육·문화·휴양 모두 갖춰
 · 친환경 그린시스템, ‘푸르지오 스마트홈’ 등 푸르지오만의 프리미엄 상품 적용 

  
 대우건설이 오는 29일부터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일원에서 분양하는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1층~지상 4층, 11개동 총 16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공동주택이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68가구 ▲84㎡B 16가구 ▲84㎡C 12가구 ▲102㎡ 36가구 ▲130㎡ 12가구 ▲137㎡ 12가구 ▲168㎡ 4가구다. 제주에서 희소성 높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며, 발코니 확장비 포함 평균분양가는 3.3㎡당 1,900만원 후반대다.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야경투시도>

비규제지역인 제주도에 들어서는 만큼 청약 자격도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세대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1순위는 청약통장 가입 12개월 경과,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시킨 제주도 거주자면 접수할 수 있다. 유주택자, 다주택자도 신청할 수 있고 전매 제한과 재당첨 제한도 없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청약일정은 5월 9일(월) 일반 1순위, 10일(화) 일반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월)이며, 정당 계약은 5월 27일(금)부터 5월 29일(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 제주 영어교육도시 통학권 신흥 주거지 구억리, 교육 및 문화, 휴양 모두 갖춰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제주 영어교육도시 인근에 떠오르는 신흥 주거지 구억리에 들어선다. 영어교육도시에 7개 학교가 모두 설립될 시 학생 수만 9천여 명에 달할 것으로, 이에 따라 영어교육도시의 입주수요의 증가 역시 예상되고 있다. 이들을 위한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는 구억리는 영어교육도시와 직선거리 1.5km에 위치한 최인접지로 영어교육도시 내 학교 및 학원으로 통학이 편리하며, 교통, 문화, 휴양 인프라를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는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서울 여의도의 1.4배에 이르는 379만m² 규모로 조성된 국내 최초의 영어교육도시로, ‘노스런던칼리지에이트스쿨’(NLCS)과 ‘한국국제학교’(KIS),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 등 국제학교 네 곳이 밀집해 있다. 2014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2021년까지 졸업생의 90% 이상이 세계 100대 대학에 입학했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 유학대신 제주 국제학교를 선택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더불어 제주 국제학교 수준이 높아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실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에 따르면 2021~2022학년도 제주 국제학교의 학생 충원율은 88.9%, 입학 경쟁률은 2.6대 1로 충원율과 경쟁률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한 제주도가 제주 영어교육도시 개발사업 완성을 위해 2단계 개발사업 및 국제학교 추가 설립을 추진하면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교육뿐 아니라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차를 이용하면 단지에서 제주공항까지 약 40여분, 중문관광단지는 약 20여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제주신화역사공원, 제주곶자왈도립공원을 비롯해 한라산, 바다, 산방산, 넙게오름 등 단지 주변 어디든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신화월드, 오설록, 우주박물관, 신세계아울렛, 영어교육도시 내 상업시설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 제주에 공급되는 첫 번째 푸르지오 아파트, ‘푸르지오 스마트홈’ 등 프리미엄 상품 적용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제주에서 처음으로 대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가 적용된 단지다. 대우건설만의 다양한 설계 노하우가 집약돼 지어질 예정으로, 첫 푸르지오 단지로서 명성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제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도약할 전망이다. 

브랜드 프리미엄과 더불어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전 타입 4베이 판상형 평면에 오픈 발코니를 적용해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동간거리를 최대로 넓힌 공간설계로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세대당 1.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일부 동의 경우, 지하주차장에서 바로 세대로 진입할 수 있는 설계로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타입별로 펜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수납 옵션도 제공된다. 작업동선을 효율적으로 고려한 주방에도 특화 옵션을 제공하여 입주민 니즈에 맞는 주방과 다이닝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욕실/드레스룸 특화 옵션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주경투시도>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The Plus, Communication plus’ 라는 컨셉으로 자연-문화-정원이 더해져 열린 소통 공간을 구현할 계획이다. 자연과 공존하며 다양한 세대, 계층이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잔디마당과, 다채로운 식물과 함께 주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인 ‘휴게 정원’ 등 다양한 조경 공간을 조성한다. 

뿐만 아니라, 푸르지오만의 세련된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GDR), 그리너리스튜디오, 스터디룸, 시니어클럽, 생활지원센터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에너지 절감과 철벽 보안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으면 공동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호출되는 모바일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또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수명이 길고 전력소모가 적은 LED 조명 등의 친환경 그린시스템 뿐만 아니라 지상?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조명/환기/난방/쿡탑열원 제어부터 에너지/관리비 조회, 생활 불편 신고, 커뮤니티 공지사항 조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실행화면>


제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입주예정일은 2024년 2월이며, 견본주택은 제주시 오라이동 1585-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여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