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제23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일반 대형 우수상 '청주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2019-07-10

 

제23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일반 대형 우수상

 대우건설 '청주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제23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일반아파트 대형 부문 우수상의 영예는 대우건설의 `청주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단지가 안았다. 

이 단지는 입주민 편의시설을 꼼꼼히 챙겨 반영했고 에너지효율 증대를 통한 에너지 절감형 주거단지로 조성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청주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단지는 대우건설이 2016년 5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A4블록에 분양해 2018년 11월 준공했다.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에 총 1034가구 규모이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73·84㎡ 타입으로 구성됐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에너지효율 증대를 통한 에너지 절감형 주거단지로 조성됐다. 전 가구 전면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 인근 근린공원, 녹지, 하천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외부 공간이 조성되었으며 각종 부대시설이 배치돼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는 입주민 편의를 상당히 고려한 아파트로 평가받는다. 단지 내에 실내체육관을 조성해 입주민의 여가활동과 체력 증진을 돕는 데 집중했다. 

가구당 1.5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100% 광폭주차(폭 2.5m)가 설계에 반영돼 `문콕 사고` 등 이웃과 얼굴 붉힐 일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했다. 또 주차 유도 시스템을 적용해 주차공간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도록 입주민을 배려했다. 

Uz센터(커뮤니티시설)에는 자녀들이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남녀 공간을 각각 구분했고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과 탁구·포켓볼을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패밀리룸도 설계됐다. 200만화소 고화질 폐쇄회로(CC)TV를 설치해 보안을 강화했고, 새싹정류장에는 차폐도어는 물론 냉난방시설을 추가 적용해 등하교(원)를 위해 대기하는 어린 자녀와 학부모를 위한 공간으로 마련했다.

  

청주시는 이 아파트 단지가 포함된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를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산업단지와 가까이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이 위치하고 있으며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도 계획돼 있다. 반경 4㎞ 이내 위치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를 이용해 이동이 가능하며 KTX와 SRT 모두를 이용할 수 있는 오송역은 차량으로 20분 내외로 접근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내덕초등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